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체크앤링크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주)체크앤바이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 (또는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어플리케이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체를 통칭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
1) https://checknbuy.co.kr/
2) https://checknlink.com/
3) https://partner.checknbuy.co.kr/
2. 체크앤링크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회사가 제공하는 “체크앤링크” 웹사이트, 모바일웹,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여러 개의 웹 주소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제5조 1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포괄적으로 의미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서는 회원 회원가입을 선행하여야 합니다.
4. 회원정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필수 내지 선택 입력 정보로서 서비스 내 설정 화면을 통해 정보 확인, 변경 처리 등을 회원이 직접 관리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의미합니다.
5. 아이디: 회원과 식별과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 회원의 개인 정보 및 확인을 위해서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게시물: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등록하는 부호 (URL 포함), 문자,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와 개정이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 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E-mail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과 해석)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의 내용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일반상관습에서 따르기로 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계약의 성립 : 회원가입)
1.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 내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에서 정한 회원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회원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원가입은 개인의 경우 만 14세 이상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타인의 명의(이름 및 휴대폰 번호)를 도용하여 가입 신청을 한 경우
3) 형법에서 규정한 범죄 행위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는 등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원의 아이디는 1개의 휴대폰 번호당 1개만 생성이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하며, 비정상적인 생성 시도를 하는 경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 7조 (서비스 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웹페이지 서비스: 회원이 이용하는 웹에 대한 실행, 관리 및 회원의 개인 프로필을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상의 별도 페이지
2)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또는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한 서비스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서비스
2. 웹페이지 서비스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제 8조 (서비스 이용)
1. 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인증 방법을 통해 회원가입을 한 후 서비스를 무료로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ㆍ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제휴업체(BP)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제 2항에 의한 서비스 중지의 경우에는 제1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10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ID)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에 제출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 설정 화면에서 수정하거나 고객센터 혹은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1조 (고객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의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3.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회사에 도용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아이디의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SMS(MMS)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관리화면, E-mail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 1항의 정보를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 또는 게시물과 결합하여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E-mail 및 SMS(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여부와 상관없이 E-mail(전자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신청에서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의 소유를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2) 회원의 정보가 변경되어 확인하기 위해서 인증메일을 발송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라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제 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가 안정적이고 원활히 제공될 수 있도록 시스템 운영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며, 장애가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수립ㆍ운영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에게 고지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제 15조에 따라 고지합니다.
제 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이를 지키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및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4)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 및 업무방해
5) 음란한 부호, 문자, 음향, 화상, 영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의 공개 또는 게시
6) 회사의 동의 없는 영리 목적의 서비스 이용
7) 기타 불법하고 부당한 행위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E-mail,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회원정보를 수집하며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의 회원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이러한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에 관한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과정에서 회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대한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원이 이러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제 17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5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제 18조 (권리의 귀속)
1. 본 약관을 통해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서비스 중 회사와 제휴를 통해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제휴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의 유/무상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5장 이용계약 해지 등
제 19조 (서비스의 탈퇴 또는 제한)
1. 회원 또는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임의탈퇴 또는 강제탈퇴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에 의한 회원탈퇴(임의탈퇴)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에서 회원 본인이 서비스의 탈퇴 기능을 통하여 탈퇴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2) 탈퇴 신청의 처리 여부는 회원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할 때에, 로그인이 되지 않음을 확인함으로써 알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할 경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가 일괄 삭제됩니다.
4) 탈퇴하는 회원의 데이터를 다른 회원의 데이터로 이관할 수 없습니다.
3. 회사에 의한 회원탈퇴 조치(강제탈퇴)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할 경우 E-mail, 전화, 기타 방법을 통하여 그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할 수 있고, 귀책 당사자의 시정 또는 개선 조치가 없을 경우 E-mail, 전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통지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강제로 회원탈퇴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a. 회원이 회원가입신청에 승낙거부 사유가 있음이 사후에 확인된 경우
b.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그 목적에 벗어나거나 위배하여 이용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c. 회원이 다른 이용자 기타 제3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정당한 이익을 방해하거나 침해한 경우
d. 회원이 회사의 권리나 명예, 정당한 이익을 방해 또는 침해하거나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 하거나 방해하고자 시도한 경우
e. 회원이 사회의 안녕질서,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f. 회사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임의로 임대한 경우
3) 회사는 강제 탈퇴조치를 통지하기 전에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강제 탈퇴사유에 대한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하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4) 회사의 강제 탈퇴조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할 때 회원탈퇴의 효력이 발생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이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에 해당 사실을 공지하는 때에 회원탈퇴의 효력이 발생됩니다.
4. 회원탈퇴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임의탈퇴 또는 강제탈퇴 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손해배상 등)
1. 회사 또는 회원 어느 일방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에 따라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당사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책임을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기인한 것이 아닌 한 일정 한도로 제한할 필요가 있습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이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 등으로 인하여 제 3자와의 사이에 분쟁 발생 시 일방 당사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상대방을 면책 시키고, 그로 인한 상대방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의 손해배상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21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제공 중단, 한전으로부터의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이와 유사하게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회원과 제휴사 또는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의 링크 게시물을 통해 표현하거나 드러나는 회원의 견해와 회사의 견해는 무관하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게시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본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를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이나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분쟁해결)
1.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며 성실히 협의합니다.
3. 본 조 제2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8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